취업지식(공기업면접, NCS)

[취업 자료] 모듈형 NCS, 이것 하나로 끝내자_공기업 취업 필수 자료

이회장_Owner Lee 2021. 2. 12. 16:00

 


“본 자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배포하는 NCS 학습모듈 자료를 기반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본 자료는 원 자료를 학습에 용이한 형태로 ‘시각화’, ‘항목화’ 작업한 자료입니다.”


“NCS 학습의 본질인 ‘내용 전체의 온전한 이해’를 돕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자료입니다."


“단순히 모듈 이론을 암기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구매를 권하지 않습니다.”

 

 

 

 

[제작자를 소개합니다]

 

저는 NCS 공부를 약 한 달 정도 했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기간이었지요.

 

NCS 필기를 준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정리된 전체 개념을 큰 그림으로 도식화해 온전히 머리에 넣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모든 내용을 통으로 암기하기엔 내용이 너무 방대하고, 수박 겉 핥기 식으로 대충 훑고 넘어가기엔 출제 다양성의 폭이 과도하게 넓기 때문입니다.

 

NCS 학습모듈이라는 특정한 개념을 가지고 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현상들에 적용시킨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내용 전체의 틀을 정확하게, 온전하게 머리에 집어넣어야 하는 것이 합격을 결정짓는 트리거입니다.

 

 

 

[시각화 자료란 무엇인가요?]

 

여러 문장의 나열로 구성된 원 자료 내용을 최대한 학습에 용이한 형태로 변환한 것을 말합니다.
시각화 자료는 내용 전체를 Loss되는 부분 없이 학습하여 개념 전체를 이해하기 쉽게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텍스트를 대체하는 표와 도식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 의미가 모호했던 기존 텍스트를 명료한 표현으로 바꾸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학습자의 입장에서 보다 눈에 잘 읽히도록 바꾸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모듈이론 공부, 어떻게 해야 하나요?]

 

NCS 학습모듈은 분량이 방대한 만큼, 곳곳에 숨어있는 세부적 내용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본문 내용에 등장했던 텍스트가 직접적으로 등장하는 문항도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출제 문항은 모듈 내용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사회 전반적인 시사 이슈나 교양 등 각종 배경지식들과 연계되어 출제되는 문항들이기 때문입니다.

 

모듈 이론을 달달 암기하는 것은 큰 노력을 들여 소소한 수확을 해 내는 미련한 행동입니다.
암기가 아닌, 온전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고득점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모듈정복자를 위한 NCS 시각화 자료의 구성]

 

A. 본 자료 10 PDF 파일(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기개발, 자원관리, 대인관계, 정보, 기술, 조직이해, 직업윤리)을 폴더링하여 압축파일 형태로 제공합니다.

* 학습자의 입장에서 원하는 파트를 원하는 때에 살펴볼 수 있게 하기 위해 10개 파트로 분권하였습니다. 압축파일 형태로 제공할 수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B. 총 분량은 각 파트별 표지와 목차, 출처를 제외하고 총 337페이지입니다.
(
의사소통: 55, 수리: 23,
문제해결: 38, 자기개발: 33, 자원관리: 29, 대인관계: 39, 정보능력: 23, 기술능력: 25, 조직이해: 51, 직업윤리: 21)

 

C. 본문 내용 기준 글자 크기는 12포인트, 줄 간격은 1.5입니다.
*
자료를 보시기에 가장 적절한 글자크기와 줄 간격으로 설정한 것임을 알립니다.

 

D. 기존 교수자용 파일의 예시사례’, ‘활동부분은 삭제하였습니다. 내용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개념 자체를 이해하는 것에 도움이 되지 않는 부분이었음을 알립니다.

E. 기존 파일의 뉴스 기사 및 원 저작자가 존재하는 그림파일 등 역시 삭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요약본 자료 추가 제공(61P)]

 

전체 내용을 한 눈에 훑어볼 수 있는 61p 분량의 요약본 자료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구매확정 후 정성이 담긴 후기와 평가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송부드립니다.
정성이 담긴 리뷰는 판매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_^

 

 

 

[저작권에 대해서]


본 자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원 자료의 신문기사, 도서, 이미지 등 원 저작권자가 존재하는 정보를 제외하는 것을 전제로 상업적 이용을 허가받은 자료임을 알립니다.

 

본 자료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2월 8일부로 '취업의 전설'님께 양도하였습니다.

지식잡화점에서는 더이상 자료를 취급하지 않으니 관련 문의는 아래 링크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employlegend.tistory.com/1?category=1043947 

 

공기업 취업준비의 기본: NCS 학습모듈 시각화/항목화자료

 NCS 학습모듈 시각화/항목화자료란?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배포하는 NCS 학습모듈 교수자용 파일을 학습에 용이한 형태로 가공한 것을 말합니다. - 약 2000페이지 분량의 원본 자료에서 핵심 내

employlegend.tistory.com

 

 

 

본 저작물은 지식재산권 법령에 의거, 무단 복제 및 수정과 배포를 금합니다.